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공부 & 기록

2월 22일(수)

Up & Down 게임 만들기

주사위 게임 만들기

 

메모리

메모리 구조

- 모든 자바 프로그램은 자바 가상 머신(JVM)을 통해서 실행됨

- 운영체제에 독립적

 

메서드 영역(method) 영역

- 클래스의 정보 클래스 변수(static variable) 저장

- JVM은 클래스가 사용될때 *.class 읽어들여 해당 클래스에 대한 정보를 메서드 영역에 저장

 

힙(heap)영역

- 인스턴스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 New키워드를 사용해서 만드는 변수 영역

reference라는 참조변수를 두어 실제 주소 값을 찾아감

 

스택(stack)영역

- 메서드의 정보 또는 일반 변수 저장

 

Scanner input = new Scanner(System.in);
// input은 stack영역
// new Scanner()은 힙영역
// 실제 메서드 코드는 메서드영역

 

배열

같은 자료형으로 연속된 메모리 공간에 할당하여 사용하는 것

 

배열의 쓰임

- 여러 개의 변수를 한번에 선언 가능

- 같은 형의 변수들을 연속적으로 쓸 수 있음

 

배열 참조 변수 생성

데이터타입[] 배열명;

- 일반 선언문과 동일하며 배열명 뒤 배열의 요소 크기를 정함

- 배열 선언 시 [ ] 괄호가 1개 일 때 1차원배열, 2개 일 때 2차원 배열이라고 함

- 사용할 수 있는 배열의 요소의 첨자(=인덱스)는 0부터 시작

- 배열명은 배열의 첫 번째 주소를 가지는 참조 변수임

int[] arr = new int[5]; // 가능 
int[] arr = new int[]{1,2,3,4,5} // 가능

int[] arr = new int[5]{1,2,3}// Error, 불가능

'오늘의 공부 &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24일  (0) 2023.02.24
2월 23일  (0) 2023.02.23
2월 21일(화)  (0) 2023.02.21
2월 20일(월)  (0) 2023.02.20
2월 17일(금)  (0) 2023.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