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Java 클래스(Class), 객체(Object), 인스턴스(instance)

1. 클래스(class): 객체(object)를 정의해놓은 것 -> Tv 설계도
1) 용도: 객체(object)를 생성하는데 사용

2. 객체(Object):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Tv 설계도로 만들어진 tv
1) 용도: 객체가 가지고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2) 사용: 객체가 가지고있는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는 것
3) 구성요소

속성(property) = 멤버변수(variable) 크기, 길이, 높이, 색상, 전원 상태, 볼륨, 채널
기능(function) = 메서드(method) 켜기, 끄기, 볼륨 높이기, 볼륨 낮추기, 채널 변경하기 등
// Tv클래스: Tv설계도
class Tv {
	// 속성(=멤버변수)
	String color;
	boolean power;
	int channel;

	// 기능(메서드)
	void power(){
		power = !power;
	}

	void channelUp(){
		chnnel++;
	}

	void channelDown(){
		chnnel--;
	}
}


3. 인스턴스(Instance):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 Tv인스턴스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객체 ≒ 인스턴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객체의 생성과 사용  (0) 2022.10.02
Java 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 작성  (0) 2022.10.02
Java 객체지향 언어  (0) 2022.10.01
Java Arrays로 배열 다루기  (0) 2022.10.01
Java 2차원 배열의 선언  (0) 2022.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