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class): 객체(object)를 정의해놓은 것 -> Tv 설계도
1) 용도: 객체(object)를 생성하는데 사용
2. 객체(Object):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Tv 설계도로 만들어진 tv
1) 용도: 객체가 가지고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2) 사용: 객체가 가지고있는 속성과 기능을 사용하는 것
3) 구성요소
속성(property) = 멤버변수(variable) | 크기, 길이, 높이, 색상, 전원 상태, 볼륨, 채널 |
기능(function) = 메서드(method) | 켜기, 끄기, 볼륨 높이기, 볼륨 낮추기, 채널 변경하기 등 |
// Tv클래스: Tv설계도
class Tv {
// 속성(=멤버변수)
String color;
boolean power;
int channel;
// 기능(메서드)
void power(){
power = !power;
}
void channelUp(){
chnnel++;
}
void channelDown(){
chnnel--;
}
}
3. 인스턴스(Instance):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 Tv인스턴스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객체 ≒ 인스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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