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

Java 객체의 생성과 사용

1. 객체의 생성

클래스명 변수명; //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 선언
변수명 = new 클래스명(); // 클래스의 객체 생성 후,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 

Tv t; // Tv인스턴스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 t선언(메모리에 참조변수 t를 위한 공간이 마련됨)
t = new Tv(); // new 연산자로 Tv인스턴스 생성,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

// 위 두문장을 한문장으로 표현 가능
Tv t = new Tv();

 

2. 객체의 사용

t.channel = 7; // Tv인스턴스의 멤버변수 channel의 값에 7 저장
t.channelDown(); // Tv인스턴스의 메서드 channelDown()호출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클래스의 정의  (0) 2022.10.02
Java 객체 배열  (0) 2022.10.02
Java 하나의 소스파일에 여러 클래스 작성  (0) 2022.10.02
Java 클래스(Class), 객체(Object), 인스턴스(instance)  (0) 2022.10.01
Java 객체지향 언어  (0) 2022.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