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객체지향 이론 관점: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틀(설계도)
2. 프로그래밍적 관점: 데이터와 함수의 결합
1) 변수: 하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
2) 배열: 같은 종류의 여러 데이터를 하나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
3) 구조체: 서로 관련있는 여러 데이터(종류 관계x)를 하나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
4) 클래스: 데이터와 함수의 결합(구조체 + 함수)
3. 사용자 정의 타입(user-defined type): 프로그래머가 서로 관련된 변수들을 묶어서 하나의 타입으로 새로 추가하는 것
1) 여러 프로그래밍언어에서 사용자정의 타입을 제공함
2) 자바같은 객체지향언어에서는 클래스가 사용자 정의 타입임
3) 비객체지향적 코드 vs 객체지향적 코드
비객체지향적 코드 | 객체지향적 코드 |
int hour1, hour2, hour3; int minute1, minute2, minute3; int second1, second2, second3; //여러 시간을 다루려면 변수가 많아짐 |
Time t1 = new TimeI(); Time t2 = new TimeI(); Time t3 = new TimeI(); |
int[] hour = new int[3]; int[] minute = new int[3]; int[] second = new int[3]; //더 많은 시간을 다루기 위해 배열 사용: 시, 분, 초가 따로 묶여 있음 |
Time[] t = new Time[3] t[0] = new Time(); t[1] = new Time(); t[2] = new Ti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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